컨텐츠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언론이 본 양파마을

언론이 본 양파마을

양파 수급불균형에 따른 양파생산농가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생겨난 양파마을, 세계 최초 양파음료 생산, 깔끔한 맛으로 일본을 비롯해 세계시장을 개척해가고 있는 양파마을은 언론의 집중적인 관심을 계속해서 받고 있습니다.

발효 흑 양파즙 하루애로 건강한 다이어트 '연합뉴스'
제목 발효 흑 양파즙 하루애로 건강한 다이어트 '연합뉴스'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작성일 2010-02-16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2647
  • 평점 0점

 해마다 돌아오는 노출의 계절 여름이면 모든 사람들의 관심사는 다이어트로 집중된다.

예로부터 다이어트는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공통의 관심사이지만 건강을 지키면서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례는 쉽게 찾아보기 힘들다.


한 해외 일간지에 소개된 크로아티아 남성의 다이어트 사례를 보면 마늘과 양파를 먹는 다이어트를 시작해 6개월 만에 72Kg의 체중감량에 성공했다고 한다.


양파가 몸에 좋은 다이어트 음식이라는 것은 예전부터 알려져 온 바이지만 양파를 생으로 먹을 때의 맵고 비린 맛 때문에 양파를 이용한 다이어트를 쉽게 시작하지 못했었다.


양파 다이어트가 효과가 좋은 이유는 양파의 주성분인 퀘르세틴 때문이다. 퀘르세틴은 피하지방 세포를 억제하는 기능이 있는데 양파의 퀘르세틴은 사과나 포도껍질에 들어있는 퀘르세틴의 함유량보다 훨씬 많다.


이 퀘르세틴은 양파를 익혀먹거나 끓여 먹어도 성분의 차이가 거의 없다는 점을 이용해 현대영농조합번인은 양파를 음료처럼 먹기 쉽게 만든 발효 흑 양파즙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양파의 속 부분보다 겉껍질에 10배정도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 때문에 현대영농조합은 겉껍질을 통째로 사용하여 양파즙을 만든다. 껍질을 이용하여 양파즙을 만들게 되면 찌꺼기나 흙 등의 불순물이 남을 수 있는데 이 또한 첨단여과장치(마이크로필터)를 통하여 미세 찌꺼기까지 걸러내 깨끗하고 맑은 양파즙 원액으로 제품을 만들었다.


현대영농조합법인의 특허받은 발효 흑 양파즙(하루애愛)는 국내 양파음료 중 최초로 HACCP 인증을 받아 설비 및 제조과정의 안전성을 국제적으로 입증 받은 제품이다. 또한 미국FDA 승인, ISO 9001 인증 등으로 양파음료의 명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국내 최대의 양파생산지인 전남 무안에서 재배된 신토불이 황토 양파만을 사용하는 발효 흑 양파즙 하루애는 뛰어난 맛으로 미국과 일본, 사우디아라비아와 계약을 체결하는 등 국제 무대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